생활 영어/오늘의 영어회화

저는 독일어를 약간 알아요.

[하늬바람] 2021. 2. 17. 07:22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163/clips/2739

 

[2월17일]저는 독일어를 약간 알아요. - 오늘의 영어 회화 (by 네이버)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회화문장을 오디오클립에서 만나 보세요. 원어민 발음과 한국어 해설을 듣고 따라하면서 즐겁게 외국어를 배울 수 있어요. 제공 : EBS Easy English

audioclip.naver.com



http://naver.me/IMQlC3DO

 

네이버 오늘의 회화

오늘은 어떤 내용일까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learn.dict.naver.com

 

◇오늘의 주제

I know just a little bit of German.

저는 독일어를 약간 알아요.


I’m certain that I made the right choice. Thanks.

제가 제대로 선택한 것 같네요. 고마워요.

 

Thank you. I’m happy to have a travel buddy.

고마워요. 여행 친구가 생겨서 저도 좋네요.

 

By the way, they speak three languages in Switzerland, right?

그런데 스위스에서는 세 가지 언어를 하죠, 맞죠?

 

Yes, French, Italian, and German.

네, 불어, 이태리어, 독일어죠.

 

And they also have their own Swiss version of German.

그리고 독일어의 스위스 버전도 있어요.

 

Do you speak any of those three languages?

이 세 언어 중에서 하시는 거 있어요?

 

I can speak just a little bit of French. You?

저는 불어를 좀 할 줄 알아요. 그쪽은요?

 

I know just a little bit of German.

저는 독일어를 약간 알아요.

 

----------------------------

 

* 학습정보

 

I’m certain that ~.                                          저는 분명히 ~라고 생각해요.

☞I’m certain that I made the right choice.

제가 제대로 선택한 것 같네요.

☞I’m certain that I came to the right place.

제가 제대로 찾아온 것 같네요.

☞I’m certain that that is the right way up to the top.

저 길이 정상으로 가는 맞는 길인 게 분명해요.

 

Do you ~ any of those ...?                                      혹시 … 중 하나를 ~하시나요?

☞Do you speak any of those three languages?

이 세 언어 중에서 하시는 거 있어요?

☞Do you like any of those Greek foods?

저 그리스 음식들 중에서 좋아하시는 거 있어요?

☞Do you have any of those items in your bag?

저 품목들 중에서 가방에 가지고 계신 거 있어요?

 

----------------------------

 

* 관련단어

 

certain : 확신하는

choice : 선택

travel buddy : 여행 친구

by the way : 그런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