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영어/패턴영어 · 매일영어 모음

EBSe 생활영어 시즌4 패턴모음 608 - 652

[하늬바람] 2019. 5. 27. 22:04

 

608

< Pattern Practice >

* does not mean I do not ~  :  제가 ~를 안 한다는 뜻은 아니에요.

1) 그렇다고 제가 열심히 일을 안 한다는 뜻은 아니에요.

It doesn't mean I don't work hard.

2) 이게 제가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에요.

This does not mean I don't love you.

 

* When I ~, I tend to ~  :  저는 ~할때 ~하는 편이에요.

1) 저는 배고플 때 짜증이 나는 편이에요.

When I'm hungry, I tend to get annoyed.

2) 저는 공부할 때 커피를 많이 마시는 편이에요.

When I study, I drink a lot of coffee.

 

< 알쏭달쏭 한마디 >

* 저는 요즘 그 프로그램을 몰아서 보고 있어요.

I am binge-watching that show these days.

 

609

< Pattern Practice >

* the other ~  :  얼마 전의 ~

1) 저는 며칠 전에 감기에 걸렸어요.

I caught a cold the other day.

2) 몇 주 전에 우리는 점심을 같이 먹었어요.

The other week we had lunch together.

 

* make it ~ before ~  :  ~전에 도착하다

1) 그녀는 비가 오기 전에 집에 도착할 거예요.

She'll make it home before it rains.

2) 저는 기차가 떠나기 전에 역에 도착했어요.

I made it to the station before the train left.

 

< 알쏭달쏭 한마디 >

그 광고가 머릿속에서 맴돌아요.

That ad is stuck in my head.

 

610

< Pattern Practice >

all sorts of ~  :  온갖 종류의

1) 우리는 온갖 종류의 활동을 할 거예요.

We'll do all sorts of activities.

2) 사람들은 온갖 종류의 질문들을 했어요. 

People asked all sorts of questions.

 

* even manage to ~  :  심지어 ~하기까지 했어요.

1) 저는 오늘 심지어 운동까지 했어요.

I even managed to work out today.

2) 그것은 심지어 사고 예방까지 해 줬어요.

It even managed to prevent accidents.

 

< 알쏭달쏭 한마디 >

그것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었어요.

There was no other way.

 

611

< Pattern Practice >

* I barely ever ~  :  저는 거의 ~하지 않아요.

1) 저는 거의 울지 않아요.

I barely ever cry.

2) 저는 거의 디저트를 주문하지 않아요. 

I barely ever order dessert.

 

* would rather ~ than ~  :  ~보다는 차라리 ~를 하겠다.

1) 저는 공부하기보다는 차라리 잠을 자겠어요.

I would rather sleep than study.

2) 우리는 여기 앉아 있기보다는 산책을 하겠어요.

We'd rather take a walk than sit here.

 

< 알쏭달쏭 한마디 >

저는 모든 걸 스마트폰으로 해요.

I do everything on my smartphone.

 

612

< Pattern Practice >

* as it is  :  지금 상태로는, 현재로는

1) 저는 현재는 수업을 두 개밖에 안 들어요.

I only take two classes as it is.

2) 저는 현재는 토요일에만 외출해요. 

I only go out on Saturday as it is.

 

* for the past half hour  :  지난 30분 동안, 30분째

1) 저는 지난 30분 동안 줄을 서 있었어요.

I've been in line for the past half hour.

2) 그녀는 지난 30분 동안 전화 통화를 하고 있어요.

She's been on the phone for the past half hour.

 

< 알쏭달쏭 한마디 >

채널 좀 그만 바꿔요.

Stop changing the channels.

 


613

< Pattern Practice >

* if I could, I would ~  :  할 수만 있다면, ~하겠어요.

1) 할 수만 있다면 저는 그걸 지우겠어요.

If I could, I would delete it.

2) 할 수만 있다면 저는 뭔가 말하겠어요. 

If I could, I would say something.

 

* There's nothing like -ing  :  ~만한 게 없다, ~만큼 좋은 게 없다

1) 숙제를 끝내는 것만큼 좋은 게 없죠.

There's nothing like finishing your homework.

2) 토요일에 늦게까지 자는 것만큼 좋은 게 없죠.

There's nothing like sleeping in on a Saturday.

 

< 알쏭달쏭 한마디 >

요즘에 그럴 시간이 안 나요.

I don’t have the time for it these days.

 

614

< Pattern Practice >

* somewhere in the last ~  :  지난 ~동안에

1) 그건 지난 2시간 사이에 사라졌어요.

It disappeared somewhere in the last two hours.

2) 지난달 언젠가, 그들은 사귀기 시작했어요.

Somewhere in the last month, they started dating.

 

* just as ~ as ~  :  ~만큼이나 ~한

1) 당신은 그들과 똑같이 똑똑해요.

You're just as smart as they are.

2) 그 방은 바깥과 똑같이 덥게 느껴졌어요.

The room felt just as hot as outside.

 

< 알쏭달쏭 한마디 >

완전 바가지요금이었어요.

That was a rip-off.

 

615

< Pattern Practice >

* become a(n) ~ when ~  :  ~할 때 ~가 되다

1) 해외여행을 하고 싶을 때 문제가 될 거예요.

It will become a problem when you want to travel overseas.

2) 그건 우리가 밖에 나갈 때 분명해질 거예요. 

It will become obvious when we go outside.

 

* I ensure (that) I ~  :  저는 반드시 ~해요.

1) 저는 손을 반드시 씻어요.

I ensure I wash my hands.

2) 저는 반드시 매일 운동을 해요.

I ensure that I work out every day.

 

< 알쏭달쏭 한마디 >

저는 열에 아홉 번은 외식을 해요.

I eat out 9 out of 10 times.

 

616

< Pattern Practice >

* A lot of times people ~  :  사람들이 ~할 때가 많아요.

1) 사람들이 이름을 잊어버릴 때가 많아요.

A lot of times people forget names.

2) 사람들은 변화를 기대할 때가 많아요. 

A lot of times people expect change.

 

* be it ~ or ~  :  ~든지 ~든지

1) 여기든 저기든, 아무데나 괜찮아요.

Be it here or there, anywhere is fine.

2) 길든 짧든 산책을 합시다.

Let's take a walk, be it long or short.

 

< 알쏭달쏭 한마디 > 

새로 생긴 식당이 있어요.

There’s a new restaurant that just opened up.

 

617

< Pattern Practice >

* do not ~ as much as ~  :  ~를 ~만큼 하지 않다

1) 저는 그녀만큼 불평하지 않았어요.

I didn't complain as much as she did.

2) 우리는 원하는 만큼 여행을 하지 않아요. 

We don't travel as much as we want to.

 

* feel like -ing  :  ~하고 싶다

1) 저는 낮잠을 자고 싶어요.

I felt like taking a nap.

2) 영화 보고 싶어요?

Do you feel like watching a movie?

 

< 알쏭달쏭 한마디 >

오늘은 일이 잘 안 풀리는 날이었어요.

Today was one of those days.

 


618

< Pattern Practice >

* be too ~ to ~  :  너무 ~ 해서 ~ 하지 못해요.

1) 그들은 너무 어려서 운전을 하지 못해요.

They are too young to drive.

2) 저는 너무 긴장해서 그녀에게 다가가지 못했어요.

I was too nervous to approach her.

 

* be surprised at how much ~  :  얼마나 ~하는지를 보고 놀라다.

1) 저는 그들이 얼마나 많이 기억하는지 보고 놀랐어요.

I was surprised at how much they remembered.

2) 그는 도시가 얼마나 많이 변했는지를 보고 놀랐어요.

He was surprised at how much the city had changed.

 

< 알쏭달쏭 한마디 > 

뭔가 잘못된 것 같아요.

Something's wrong.

 

619

< Pattern Practice >

* whether one is -ing or not  :  ~하고 있는지 아닌지

1) 그가 농담을 하고 있는 건지 아닌지 모르겠어요.

I don't know whether he's joking or not.

2) 그녀가 거기에서 일하고 있는지 아닌지 확실히 모르겠어요.

I’m not sure whether she is working there or not.

 

* it is important to ~  :  ~하는 게 중요해요

1) 무엇보다도, 재미있게 하는 게 중요해요.

More than anything, it's important to have fun.

2) 매일 조금씩 공부하는 게 중요해요.

It is important to study a little bit every day.

 

< 알쏭달쏭 한마디 >

모두가 저한테 정말 친절하게 대해 줬어요.

Everybody was so nice to me.

 

620

< Pattern Practice >

* You have to ~ every time you ~  :  ~할 때마다 ~해야 돼요

1) 그걸 사용할 때마다 돈을 내야 할 거예요.

You'll have to pay every time you use it.

2) 다 끝났을 때마다 로그아웃해야 돼요.

You have to log out every time you're done.

 

* as a bonus  :  보너스로, 게다가 좋은 점은

1) 게다가 좋은 점은 그곳은 저희 집에서 가까워요.

As a bonus, that place is close to my house.

2) 게다가 좋은 점은 저는 금요일에는 일을 안 해도 돼요.

As a bonus, I don’t have to work on Fridays.

 

< 알쏭달쏭 한마디 > 

정말 이해가 안 돼요.

I really don’t get it.

 

621

< Pattern Practice >

I think it has to do with ~  :  ~와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1) 그녀의 직업과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I think it has to do with her job.

2) 그 기계의 무게와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I think it has to do with the weight of the machine.

 

* I am impressed when ~  :  저는 ~하면 감명을 받아요.

1) 저는 운동선수들을 보면 감명을 받아요.

I'm impressed when I watch athletes.

2) 저는 그 이야기를 읽었을 때 감명을 받았어요.

I was impressed when I read the story.

 

< 알쏭달쏭 한마디 >

이유를 꼭 집어서 말할 수는 없어요.

I can’t pinpoint why.

 

622

< Pattern Practice >

* I feel like more and more ~  :  ~가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요

1)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요.

I feel like more and more people drink coffee.

2) 여기에 문을 여는 식당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요. 

 I feel like more and more restaurants are opening here.

 

* about 90 percent of all ~  :  전체의 90퍼센트 정도

1) 전체 좌석의 90퍼센트 정도가 비어 있었어요.

About 90 percent of all the seats were empty.

2) 우리는 전체 내용의 90퍼센트 정도를 마무리했어요.

We finished about 90 percent of all the content.

 

< 알쏭달쏭 한마디 >

저 방해하지 마세요.

Stay out of my way.

 


623

< Pattern and Practice >

* with regard to  :  ~에 관해서, ~에 대해서 

1) 당신의 의견에 대해서는 저는 동의하지 않아요.

With regard to your opinion, I disagree.

2) 우리는 우리의 진척 상황에 만족합니다.

We're satisfied with regard to our progress.

 

* When I first ~,  :  저는 처음 ~ 했을 때,

1) 저는 처음으로 커피를 마셔 봤을 때,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When I first tried coffee, I didn't like it.

2) 저는 그를 처음 만났을 때, 조금 무례하다고 생각했어요.

When I first met him, I thought he was a little bit rude.

 

< 알쏭달쏭 한마디 >

그 수업 괜히 들었어요.

I shouldn't have taken that class.

 

624

< Pattern Practice >

* in the middle of –ing  :  ~를 하는 도중에

1) 그는 숫자를 세는 도중에 주의가 산만해졌어요.

He got distracted in the middle of counting.

2) 저는 텔레비전을 보는 도중에 잠들었어요. 

I fell asleep in the middle of watching TV.

 

* I am aware of ~  :  저는 ~를 알고 있어요.

1) 저는 몇 시인지 알고 있어요.

I'm aware of what time it is.

2) 저는 그녀가 누구인지 알고 있었어요.

I was aware of who she was.

 

< 알쏭달쏭 한마디 >

그러게 제가 뭐라고 했어요!

I told you so!

 

625

< Pattern Practice >

* I did not ~ until ~  :  저는 ~가 되어서야 ~했어요.

1) 저는 정오가 되어서야 일어났어요.

I didn't get up until noon.

2) 저는 어제가 되어서야 눈치를 챘어요. 

I did not notice until yesterday.

 

* People always say that ~  :  사람들은 항상 ~라고 말해요

1) 사람들은 항상 제가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고 말해요.

People always say that I look older than my age.

2) 사람들은 항상 내일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할 거라고 말해요.

People always say that they will start dieting tomorrow.

 

< 알쏭달쏭 한마디 >

다음번에 더 잘하면 되죠.

You will do better next time.

 

626

< Pattern Practice >

* It would have been better to ~  :  ~하는 게 더 나았을 거예요

1) 전화부터 하는 게 나았을 거예요.

It would have been better to call first.

2) 적어 두는 게 나았을 거예요. 

It would've been better to write it down.

 

* do not see ~ as ~  :  ~를 ~라고 여기지 않는다.

1) 그는 그걸 기회로 여기지 않았어요.

He didn't see it as an opportunity.

2) 저는 그들을 가까운 친구라고 여기지 않아요.

I don't see them as close friends.

 

< 알쏭달쏭 한마디 >

제 입장을 확실히 말했어요.

I’ve made myself clear.

 

627

< Pattern Practice >

* When I ~, I would ~  :  저는 ~했을 때, ~하곤 했어요.

1) 저는 거기 살았을 때 자전거를 많이 타곤 했어요.

When I lived there, I would bike a lot.

2) 저는 어렸을 때 놀이를 만들어내곤 했어요. 

When I was young, I would make up games.


* never ~ at all  :  한 번도 ~한 적이 없다

1) 저는 그걸 갖고 싶었던 적이 없어요.

I never wanted that at all.

2) 그 소포는 아예 도착 안 할 수도 있어요. 

The package might never arrive at all.

 

< 알쏭달쏭 한마디 >

저는 그렇게 해서 배웠어요.

That’s how I learned it.

 


628

< Pattern Practice >

make it a point to ~  :  반드시 ~ 하다. 

1) 저는 꼭 조심해요.

I make it a point to be careful.

2) 그녀는 반드시 매일 운동을 했어요.

She made it a point to work out every day.

everyday 는 '매일의'라는 형용사. 그래서 every day가 맞음

 

* All (that) I ~ is ~  :  제가 하는 건 ~ 뿐 이에요.

1) 제가 원한 건 이야기를 나누는 것뿐이었어요.

All I wanted was to talk.

2) 제가 신경쓰는 건 가족뿐이에요.

All that I care about is family.

 

< 알쏭달쏭 한마디 >

여행 얼마 동안 갔다 오신 거에요?

How long was the trip?

 

629

< Pattern Practice >

* be more of a/the ~  :  (더) ~인 편이다

1) 이건 조용한 활동인 편이에요.

This is more of a quiet activity.

2) 그는 자신감 있는 타입에 가까웠어요. 

He was more of the confident type.

 

* cause ~ to ~  :  ~가 ~하도록 만들다

1) 열차가 멈추게 만들었어요.

It caused the train to stop.

2) 그 소음 때문에 모두가 불평했어요.

The noise caused everyone to complain.

 

< 알쏭달쏭 한마디 >

그건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어요.

It is entirely up to you.

 

630

< Pattern Practice >

* not nearly as much ~  :  훨씬 더 적은 ~

1) 그건 훨씬 더 재미없었어요.

It wasn't nearly as much fun.

2) 저는 탄산음료를 훨씬 덜 마셔요.

I don't drink nearly as much soda.

 

* so much more than I ~  :  제가 ~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이

1) 그건 제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무게가 많이 나가요.

It weighs so much more than I expected.

2) 저는 계획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이 걸었어요.

I walked so much more than I had planned to.

 

< 알쏭달쏭 한마디 >

다음 휴가 계획을 짜고 있어요.

I am making plans for my next vacation.

 

631

< Pattern Practice >

* I am somebody who ~  :  저는 ~하는 편이에요

1) 저는 농담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I am somebody who jokes a lot.

2) 저는 청소를 싫어하는 편이에요.

I'm somebody who hates cleaning.

 

* do not want to have to ~  :  ~해야 하고 싶지 않아요

1) 저는 서두르게 되는 게 싫어요.

I don't want to have to rush.

2) 그는 돈을 내게 되는 걸 원치 않았어요.

He didn't want to have to pay.

 

< 알쏭달쏭 한마디 > 

바로 맞히셨어요.

You guessed it.

 

632

< Pattern Practice > 

* do not necessarily ~  :  꼭 ~한 것만은 아니다

1) 저는 그게 공평했다고 느낀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I didn't necessarily feel like it was fair.

2) 당신은 회의에 꼭 참석해야 하는 건 아니에요.

You don’t necessarily have to attend the meeting.

 

* would rather just ~  :  그냥 ~하는 걸 선호하다

1) 저는 그걸 그냥 파는 게 낫겠어요.

I'd rather just sell it.

2) 그들은 그냥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걸 선호해요.

They would rather just start over.

start over = start again from the beginning 

 

< 알쏭달쏭 한마디 >

제가 그걸 보는 방식은 이렇습니다.

This is how I see it.

 


633

< Pattern Practice >

* by the time it is ~  :  ~ 일 때가 되면 

1) 제 차례가 되면 저는 준비가 되어 있을 거에요.

I'll be ready by the time it's my turn.

2) 12월이 되었을 때, 거리에는 장식들이 있었어요.

By the time it was December, there were decorations in the street.

 

* be a clear example of ~  :  ~ 의 확실한 예이다

1) 그는 일에 중독된 사람의 확실한 예에요.

He's a clear example of a workaholic.

2) 그녀는 혁신적인 지도자의 확실한 예입니다.

She's a clear example of an innovative leader.

 

< 알쏭달쏭 한마디 >

완전 잊고 있었어요.

It totally slipped my mind.

 

634

< Pattern Practice >

* I am surprised to ~  :  저는 ~라는 게 놀라워요

1) 자유 시간이 생겨서 놀라워요.

I'm surprised to have free time.

2) 저는 그녀의 번호를 받아서 놀랐어요.

I was surprised to get her number.

* as well as ~  :  또한 ~도

1) 아이들과 어른들도 그걸 좋아할 거예요.

Kids, as well as adults, will like it.

2) 전화 한 통, 그리고 이메일도 하나 받으실 거예요. 

You will get a phone call as well as an e-mail.

 

< 알쏭달쏭 한마디 >

지키지 못할 약속하지 마세요.

Don’t make promises you can’t keep.

※ you won't be able to keep.

 

635

< Pattern Practice >

* We decided we were going to  :  우리는 ~하기로 결정했어요

1) 우리는 파리로 여행 가기로 결정했어요.

We decided we were going to travel to Paris.

2) 우리는 새로운 곳으로 이사 가기로 결정했어요. 

We decided we were going to move to a new place.

 

* from ~ away  :  ~만큼 떨어진 곳에서

1) 20 피트 떨어진 곳에서도 당신 목소리가 들렸어요.

I could hear you from 20 feet away.

2) 2분 떨어진 거리에서 왜 전화를 한 거예요?

Why did you call from two minutes away?

 

< 알쏭달쏭 한마디 >

처음에는 불가능해 보였어요.

It seemed impossible at first.

 

636

< Pattern Practice >

* I remember -ing ages ago  :  오래전에 ~했던 게 기억나요

1) 저는 이 책을 오래전에 읽었던 기억이 나요.

I remember reading this book ages ago.

2) 저는 오래전에 피아노 수업을 들었던 기억이 나요.

I remember taking piano lessons ages ago.

 

* more of a ~  :  ~에 더 가까운

1) 그건 취미에 더 가까웠어요.

That was more of a hobby.

2) 그는 저에게 친구에 더 가까웠어요. 

He was more of a friend to me.

 

< 알쏭달쏭 한마디 >

성급하게 결론 내리지 마세요.

Don’t jump to conclusions.

 

637

< Pattern Practice >

* be okay with –ing  :  ~해도 괜찮다

1) 저는 차례대로 돌아가면서 해도 괜찮아요.

I'm okay with taking turns.

2) 그들은 함께 앉아도 괜찮다고 했어요. 

They were okay with sitting together.

 

* have a problem –ing  :  ~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1) 그들은 앱을 사용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They had a problem using the app.

2) 그녀는 주의 깊게 듣는 데에 어려움이 있어요.

She has a problem paying attention.

 

< 알쏭달쏭 한마디 >

개선하려고 노력 중이에요.

I’m working on it.

 


638

< Pattern Practice > 

* at the beginning of every ~  :  ~ 가 시작할 때마다 

1) 매일 하루의 시작과 함께 저는 뉴스를 읽어요.

At the beginning of every day, I read the news. 

2) 매 회차 방송이 시작할 때마다 그 노래가 들릴 거에요.

You'll hear the song at the beginning of every episode.

 

* look like a total ~  :  완전 ~ 처럼 보이다 

1) 그는 완전 초보자처럼 보여요.

He looks like a total beginner.

2) 그 방은 완전 엉망처럼 보였어요.

The room looked like a total mess.

 

< 알쏭달쏭 한마디 >

저는 보기보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요.

I weigh more than I look.

 

639

< Pattern Practice >

* be really into ~  :  ~ 에 푹 빠져있다.

1) 그녀는 공상과학 영화를 정말 좋아해요.

She is really into sci-fi movies.

2) 우리는 그들의 음악을 정말 좋아했어요.

We were really into their music.

 

* I come to ~  :  ~ 하게 되다 

1) 많은 걸 기대하게 됐어요.

I came to expect a lot.

2) 겨울이 싫어지고 있어요.

I'm coming to hate winter.

 

< 알쏭달쏭 한마디 >

저는 체중에 신경을 써야 해요.

I have to watch my weight.

 

640

< Pattern Practice >

* on a ~ basis  :  ~ 의 주기로

1) 저는 비디오를 일주일에 한 번씩 올려요.

I upload videos on a weekly basis.

2) 한 달에 한 번씩, 우리는 전체 보고서를 받습니다. 

On a monthly basis, we get a full report.

 

* We are all very ~  :  우리 모두는 아주 ~

1) 우리 모두 그 영화를 아주 기대하고 있어요.

We are all very excited about the movie.

2) 우리 모두 당신에 대해서 걱정이 됐었어요. 

We were all very worried about you.

 

< 알쏭달쏭 한마디 >

체육관에서 알게 된 사람이에요.

He's someone I know from the gym.

 

641

< Pattern Practice >

* be more likely to  ~  :  ~ 할 확률이 더 높다

1) 그녀가 제일 먼저 도착할 확률이 더 높아요.

She is more likely to arrive first.

2) 그 이어폰은 고장 나기 더 쉬워요.

Those earphones are more likely to break.

 

* determine how ~ one is  :  얼마나 ~ 한지를 결정하다.

1) 날씨가 제 기분이 얼마나 좋은지를 결정해요.

The weather determines how happy I am.

2) 성격이 우리가 얼마나 인내심이 있는지를 결정해요.

Personality determines how patient we are.

 

< 알쏭달쏭 한마디 >

그건 신경 안 쓰셔도 돼요.

You don't have to worry about that.

 

642

< Pattern Practice > 

* It turns out ~  :  알고 보니 ~

1) 알고 보니 저는 운이 좋았어요.

It turned out I was lucky.

2) 알고 보니 제가 날짜를 잘못 적었더라고요.

It turns out I wrote the date wrong.

 

* it is about –ing  :  ~가 중요하다

1) 그녀는 이기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She thinks that it's about winning.

2) 효과적으로 일하는 게 중요해요.

It is about working effectively.

 

< 알쏭달쏭 한마디 >

탄수화물을 조금 줄이고 단백질을 늘리세요.

Eat a little less carbs and more protein.

 


643

< Pattern Practice >

* I find that it's easy to ~  :  ~ 하기 쉽더라고요

1) 누군가의 성(姓)을 잊어버리기가 쉽더라고요. 

I find that it's easy to forget someone's last name.

2) 다른 사람의 의도를 오해하기가 쉽더라고요.

I find that it's easy to misunderstand someone's intentions.

 

* take a step back  :  한 걸음 물러서다 

1) 두 사람 모두 한 걸음씩 물러서야 해요.

Both of you have to take a step back.

2) 그녀가 상황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저는 한 걸음 물러서 있었어요.

I took a step back so she could handle the situation.

 

< 알쏭달쏭 한마디 >

오해가 있었던 것 같아요.

There seems to have been a misunderstanding.

There seems to be a misunderstanding. ( 지금 오해가 있는 것 같다 )

 

644

< Pattern Practice >

* especially if I ~  :  특히 제가 ~ 하면 

1) 제 다리가 아픈데, 특히 걸으면 아파요.

My leg hurts, especially if I walk.

2) 특히 제가 불평을 하면 그들은 짜증을 내요.

Especially if I complain, they get annoyed.

 

* just to make it more ~  :  그냥 더 ~ 하게 만들기 위해서 

1) 그냥 더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서 그녀에게 말을 안 해 줬어요.

I didn't tell her just to make it more interesting.

2) 그냥 더 다채롭게 만들기 위해서, 파란색을 더합시다. 

Just to make it more colorful, let's add blue.

 

< 알쏭달쏭 한마디 >

지금 진심이에요?

Are you being serious?    ( 지금 순간에 집중해서 말함 )

= Are you serious?

 

645

< Pattern Practice >

* one's least favorite type of ~  :  가장 안 좋아하는 종류의 ~

1) 그는 제가 제일 안 좋아하는 종류의 배우예요.

He's my least favorite type of actor.

2) 그것은 그녀가 제일 안 좋아하는 종류의 스포츠가 되었어요.

It became her least favorite type of sport.

 

* one last ~  :  마지막 하나 더

1) 우리는 마지막으로 사진을 한 장 찍었어요.

We took one last picture.

2) 그들은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경고하고 있어요.

They're giving one last warning.

 

< 알쏭달쏭 한마디 >

날짜를 헷갈렸어요.

I got the dates mixed up.

 

646

< Pattern Practice >

* keep ~ to oneself  :  자신만 알고 있다, 비밀로 하다

1) 저는 진실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I kept the truth to myself.

2) 그 정보는 우리만 알고 있도록 하죠. 

Let's keep the information to ourselves.

 

* There is no way I can ~  :  제가 ~를 할 수 있을 리가 없어요

1) 제가 들어갈 수 있을 리가 없어요.

There is no way I can get in.

2) 그걸 제가 혼자 하는 건 불가능했어요.

There was no way I could do it by myself.

 

< 알쏭달쏭 한마디 >

해명할 필요를 못 느끼겠어요.

I don’t feel the need to explain myself.

 

647

< Pattern Practice >

* range from ~ to ~  :  ~에서 ~까지 다양하다

1) 거리는 10에서 50까지 다양했습니다.

The distances ranged from 10 to 50 meters.

2) 그들의 수준은 초급에서 고급까지 다양합니다.

Their levels range from beginner to advanced.

 

* perceive ~ as ~  :  ~를 ~로 여기다

1) 그는 그걸 행운으로 여길지도 몰라요.

He might perceive it as good luck.

2) 그들은 그걸 일종의 시험으로 여겼습니다.

They perceived it as a kind of test.

 

< 알쏭달쏭 한마디 >

그럴 수도 있죠. 뭐.

Well, it happens.

 


648

< Pattern Practice >

* due to the fact that ~  :  ~라는 사실 때문에

1) 저는 밖에 있느라고 그걸 놓쳤어요.

I missed it due to the fact that I was out.

2) 저는 혼자 살기 때문에, 집 안이 조용해요.

Due to the fact that I live alone, it's quiet in my house.

 

* have to come up with ~  :  ~를 생각해 내야 하다

1) 그들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야 했어요.

They had to come up with some ideas.

2) 우리는 좋은 핑계를 생각해 내야 해요.

We have to come up with a good excuse.

 

< 알쏭달쏭 한마디 >

저는 거기에 돈을 다 써요.

All of my money goes into it.

 

649

< Pattern Practice >

* What happened was ~  :  어떤 일이 있었냐면

1) 어떤 일이 있었냐면, 그들이 사랑에 빠진 거예요.

What happened was they fell in love.

2) 어떤 일이 있었냐면, 거기에서 선생님과 마주친 거예요.

What happened was I bumped into my teacher there.

 

* It feels good to ~  :  ~하면 기분이 좋네요

1) 밖에 나오니 기분이 좋네요.

It feels good to be outside.

2) 당신 목소리를 들으니 기분이 좋네요.

It felt good to hear your voice.

 

< 알쏭달쏭 한마디 >

진짜 이렇게까지 해야 해요?

I can’t believe you’re making me do this.

 

650

< Pattern Practice >

* despite the fact that ~  :  ~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1) 여름인데도 저는 추워요.

I'm cold despite the fact that it's summer.

2) 그는 뛰어갔지만 지치지 않았어요.

Despite the fact that he ran, he wasn't tired.

 

* One day I’ll be able to ~  :  저는 언젠가 ~할 수 있을 거예요

1) 언젠가 저는 거기에 다시 갈 수 있을 거예요.

One day I’ll be able to go there again.

2) 언젠가 저는 거기에서 일할 수 있을 거예요.

One day I’ll be able to work there.

 

< 알쏭달쏭 한마디 >

저는 지금 현금이 하나도 없어요.

I don’t have any cash on me now.

 

651

< Pattern Practice >

* start having to ~  :  ~해야 하기 시작하다, ~해야 하게 되다

1) 곧 당신은 준비해야 하게 될 거예요.

Soon you'll start having to prepare.

2) 우리는 창문을 열어야 하기 시작했어요.

We started having to open the windows.

 

* have to ~ one or the other  :  둘 중 한쪽을 ~해야 하다

1) 저는 둘 중 한쪽을 기부해야 해요.

I have to donate one or the other.

2) 그들은 둘 중 한쪽에 투표해야 했어요.

They had to vote for one or the other.

 

< 알쏭달쏭 한마디 >

저는 항상 돈이 없는 상태였어요.

I was broke all the time.        ( broken 아님 )

 

652

< Pattern Practice >

* you never know when ~  :  언제 ~하게 될지 모르는 거예요

1)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거예요.

You never know when it'll rain.

2) 그 사람 도움이 언제 필요할지 모르는 거예요.

You never know when you will need his help.

 

* at the end of each ~  :  매 ~말에

1) 해마다 연말에 우리는 파티를 해요.

At the end of each year, we have a party.

2) 매일 하루를 마치면서 저는 일기를 써요.

I write in my diary at the end of each day.

 

< 알쏭달쏭 한마디 >

모아 둔 돈이 좀 있었어요.

I had some money saved up.

I wish I had some money saved up.  모아 둔 돈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I wish + 과거  :  보통 현재와 반대되는 상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