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내 손안의 주치의, 그리고 코골이 패치

[하늬바람] 2021. 9. 13. 21:31

 

 

요즘은 스마트워치가 별걸 다하는 세상이군요.

혈압측정, 심전도, 인바디 등등

유심들어가는거는 전화도 되고 그 밖에 일정관리, 날씨, 음악재생 등등 정말 못하는게 없네요.

말 그대로 스마트워치가 맞는 것 같습니다.

제가 차고 있는 건 최신형은 아니라서 빅스비 이런 건 좀 느려서 활용성이 떨어지더군요.

쓰다보니 만보계로 쓸 때가 많은 데요 

 

 

 

혈압 측정의 정확도는 높다고 하네요. 의료기기로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고.

단 처음에 혈압계로 재보고 수치를 입력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점유율은 삼성이 8% 밖에 안되는 군요.  꽤 될 줄 알았는데..

 

여기서 제일 신기했던 제품은 코골이 패치 인데요.

코고는 사람이 차고 있으면 코고는 소리가 음소거가 된다고 합니다. 신기합니다.

효과 좋으면 인기가 높겠네요.

영상으로 보니 신기하네요.